담임목사 칼럼

  • 말씀 >
  • 담임목사 칼럼
배움의 계절
운영자 2010-03-06 추천 0 댓글 0 조회 2207

배움의 계절

 

드디어 3월과 함께 입학의 계절이요 생명이 움직이는 새봄이 시작 되었습니다.

긴긴 겨울동안 휴식을 취하며 다음 학년과 새로운 학교생활을 준비하던 학생들이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교들이 동시에 새 학기를 출발했습니다.

봄 향기와 함께 새롭게 시작한 자녀들에게 지식을 담아두는 몸과 마음이 건강하고 총명과 지혜가 가득하고 미래를 보는 만목이 멀리까지 볼 수 있는 시야가 넓혀지고, 실력도 최상으로 키워가며 미래를 향하여 멋지게 발전하는 새 학기가 되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그리고 자녀들을 양육하며 돌보시는 부모님들에게는 평안 중에 자녀보다 더 넓은 안목으로 자녀들의 미래를 설계해주는 기쁨과 깊은 사랑과 만족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사람은 누구나 3번의 큰 변화의 과정을 격어가며 살아간다고 합니다.

1세에서 30세까지를 제1과정으로서 학습기라고 합니다.

인생은 태어나면 인간답게 그리고 건강한 사회인으로 살기 위하여 학습기가 필요합니다.

31세에서 60세까지를 제2과정으로서 황금기라고 합니다.

학습기에 배운 것들을 최대한 활용하여 인생에서 최고의 시기를 황금기라고 합니다.

61세에서 70세까지를 제3과정으로서 정리기 또는 마무리 시기라고 합니다.

인생은 누구나 종말이 있기에 인생을 잘 정리하여 다음세대에게 넘겨주어야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과정들이 있다고 꼭 위에 제시한 연령이나 구분대로 사는 것은 아닙니다.

인간의 평균적인 구분을 한다면 그렇다는 것입니다.

누구나 평생학습권이 보장되어 있기에 사람은 배움이 중단되는 순간부터 생각, 마음, 정신, 의식, 언어, 행동, 대인관계...등 여러 가지 면에서 후퇴하거나 생산과 발전이 약해집니다.

그래서 육체와 정신 그리고 즐거운 삶과 발전을 위해서는 끊임없는 배움이 필요합니다.

다만 배움의 시기가 늦으면 늦을 수 록 학습의 수고와 노력이 더 필요함은 감수해야 합니다.

 

이렇게 열심히 배우고 익힌 것들을 어떻게 얼마나 사용하고 활용하는가는 매우 중요합니다.

공통적으로 사람들은 열심히 배운 것들을 사용하는 것을 보면 3종류 중에 하나라고 합니다.

그래서 열심히 배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어떻게 활용했느냐에 따라서 삶의 질이나 그 사람의 평가는 하늘과 땅 만큼이나 난다는 사실을 기억하셔야 합니다.

1. 열 번 배우고 한 번 활용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2. 한 번 배우고 한 번 활용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3. 한 번 배우거나 듣고도 열 번 활용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여러분은 지금까지의 인생을 돌이켜 볼 때 어떤 종류의 사람입니까?

우리는 지금 주님의 십자가와 고난 그리고 부활을 묵상하는 하는 시간을 가지시길 바랍니다. 당신은 어떤 과정의 사람입니까? 그리고 어떤 종류의 사람입니까?

스스로 자신의 인생을 점검하시고 현재보다 미래를 위하여 깊이 생각하고 새벽을 깨우십시오.

 

자유게시판 목록
구분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황성주박사의 꿈의 발전소 운영자 2010.04.07 0 2110
다음글 고향은 부자로 그리고 반을 비워서 가세요. 운영자 2010.02.13 0 2269

443400 경기 수원시 영통구 태장로35번길 31(망포동224-2 ) TEL : 031-203-7673 지도보기

Copyright © 동원교회. All Rights reserved. MADE BY ONMAM.COM

  • Today29
  • Total216,068
  • rss
  • 모바일웹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