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방 안내

  • 교회소개 >
  • 사랑방 안내

사랑방 안내

  한국교회 성장의 역사에서 구역조직이 감당한 역할에 대해 과소 평가할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감에 따라 구역의 생동감이 점점 약화되고, 유명무실해지고 있는 것이 오늘 대부분의 교회에서 일어나고 있는 현실입니다.
  사랑방 사역은 침체된 구역을 다시 활성화하고자 하는 것이며, 이제 한 걸음 더 발전된 전인적 소그룹을 세워 나가자는 노력입니다. 복음이 요구하는 전인적 교제가 가능하기 위해 교회는 작을수록 좋습니다. 

  그러나 동시에 하나님 나라를 확장하는 사명을 감당해야 하기에 양적으로 성장해야 합니다. 이러한 두 가지 역할을 동시에 감당하기 위하여 교회는 소그룹이 기초가 되어야 합니다.
  사랑방 사역은 이러한 현대교회의 약점을 극복하고 건강한 교회의 모습을 회복하는 운동입니다. 사랑방을 통하여 전인적 교제가 이루어지는 교회, 그리고 평신도를 사역자로 세우는 교회를 이루고자 하는
것입니다. 사랑방은 양적 성장의 도구가 아니라 건강한 교회가 되기 위한 노력입니다.
  모든 성도가 사랑방에 참여하여, 아름다운 성도의 교제와 믿음의 성장을 이루고 궁극적으로는 충성스러운 사역자로 세워지는 그 날을 소망합니다.


사랑방이란

1)사랑방은 작은 교회입니다.

  교회는 하나님에 의해 세상에서 부름받은 사람들의 모임이며. 하나님의 일을 위해 부름받은 사람들이 교회입니다. 사랑방은 교회 안에 있는 작은 교회입니다.

2)사랑방은 소그룹입니다.
  서로를 알고, 생각을 나누며, 돌아 볼 수 있으려면 소그룹이어야 합니다. 사랑방이 항상 소그룹의 형태를 유지해야 하는 이유는 소그룹이 아니고서는 사랑방이 목적하는 바를 추구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3)삶을 나누는 모임입니다.
  사랑방 모임은 말씀 안에서의 교제를 가장 중요시합니다. 가족간 혹은 이웃간의 사랑과 교제가 이루어지던 시골 사랑방의 훈기를 그대로 느낄수 있는 모임이 사랑방입니다. 이런면에서 사랑방은 성경공부를 위한 소그룹과는 구별되어야 합니다.
4)사랑방은 전도를 위하여 항상 열려 있는 모임입니다.
  누구에게나 열린 모임입니다.
그럼으로서 배가하여 또 다른 사랑방이 탄생되고, 새로운 모습으로 다시 탄생하게 됩니다. 이웃에게 사랑방을 소개하고 초청하십시오. 사랑방은 정체된 모임이 아니라 항상 살아 움직이는 생명체와 같습니다.

5)사랑방은 다양성을 지닙니다.
  사랑방마다 구성원들과 그들의 환경과 특성에 따라 다른 특징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것이 사랑방의 장점이자 능력입니다. 상황에 따라 모임의 주기, 모임의 내용, 장소 진행방식 등 모든 것이 각 사랑방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6)사랑방은 모든 사람이 차별없이 동참하는 모임입니다.
  사랑방에서는 구성원 모두가 차별없이 참여하며, 모임의 책임을 지닙니다.
어느 한 사람이 모임을 주도하면 나머지 회원들은 수동적이며, 모임에 관해 무관심 해 질 것입니다. 사
랑방에서는 아무도 소외되는 사람이 없으며, 모두가 차별업없이 참여하는 모입니다.
7)사랑방은 사역자를 양육하는 도구가 됩니다.

  사랑방은 통합교육(Leonardism)의 장입니다. 사랑방 활동을 통해 자신도 모르게 소그룹의 원리와 이론을 배우는 전인적인 훈련이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사랑방을 통해 부쩍 자라나 사역자로 성장하는 비전을 품으십시오.

 

사랑방에는

 동원교회 사랑방은 교회 속의 작은 교회입니다.

동원교회 사랑방 예배에는 4W가 있습니다.

1.Welcome(환영)
  누구나 환영합니다. 신자가 아니어도 좋습니다. 참 만남이 그리운 시대, 소외의 시대에 환영받는 모임에 귀하를 초대합니다.
  여기서 혈육의 정보다 더 진한 정을 나눌 수가 있습니다.

2.Worship(예배)
  감동적인 예배가 있습니다. 예배를 통하여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하는 은혜로운 시간입니다.
3.Words(말씀)

  살아 있는 말씀이 있습니다. 이 말씀이 세상의 다른 모임과 차별화됩니다. 말씀을 통하여 인생의 지혜를 얻고, 상한 감정의 치유와 회복과 위로와 용기를 얻게 됩니다. 또 자신이 받은 은혜를 나누며 공유하는 신앙공동체입니다.
4.Works(사역)
   타인의 아픔을 나의 아픔으로 알고, 서로 적절한 기도를 해 주는 시간이 있습니다. 이 기도를 통하여 치유와 회복을 경험하며 문제를 해결 받는 시간입니다. 또한 불신 영혼구원을 위한 기도 시간도 있습니다.

               

소그룹 사랑방에서 하나님의 친밀함과 하나님의 가족됨을 경험합니다.


 

443400 경기 수원시 영통구 태장로35번길 31(망포동224-2 ) TEL : 031-203-7673 지도보기

Copyright © 동원교회. All Rights reserved. MADE BY ONMAM.COM

  • Today23
  • Total215,332
  • rss
  • 모바일웹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