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임목사 칼럼

  • 말씀 >
  • 담임목사 칼럼
새 출발을 위한 점검과 다짐
운영자 2009-12-27 추천 0 댓글 0 조회 2176

새 출발을 위한 점검과 다짐

 

새로운 각오와 다짐으로 시작한 한해가 이제 4일을 남겨놓게 되었습니다.

우리 모두가 공평하게 하루의 24시간, 7일의 한 주간, 한 달, 그리고 1년을 사용하던 중 이제361일째를 의미 있게 사용하고 있는 것입니다.

 

올 한해는 하늘도 땅도 사람도 모두가 힘들었던 한해였던 것 같습니다.

이 땅에 사는 사람들이 힘들어 축 처진 어께를 하고 걸어가는 이들을 보노라니 아비의 마음을 가지신 하늘은 매우 힘들었을 것입니다.

힘든 이들이 내 쉬는 한 숨소리와 힘없이 내 딛는 발소리를 듣고 나약해진 사람들 때문에 어미의 마음을 가진 땅도 무척이나 힘들었을 것입니다.

아비와 어미의의 마음을 아는지 모르는지 인간들은 세월과 자신을 탓하며 괴로워 하지만 자신들에게 공평하게 주어진 시간들은 쉬지 않고 흘러서 여기까지 도착하게 되었답니다.

이제 남은 4일이라도 마지막 지혜와 힘을 모아서 새 출발을 위한 아름다운 마무리를 잘해서 새해에는 하늘과 땅을 감동시켜서 최고의 성공인생, 성취인생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한해를 마무리하며 8개의‘ㄲ’으로 자신을 점검하고 새해를 위한 다짐을 했으면 합니다.

첫째ㄲ이 있어야 성공인생, 성취인생이 될 수 있는데 어떠셨습니까?

꿈과 비전이 없는 사람은 미래에 아무것도 이룬 것이나 거둘 것이 없는 사람입니다.

그래서 지혜의 왕 솔로몬은 "꿈이 없는 백성은 멸망한다."고 했습니다.

하버드 대학교의 학생 가운데 3%만이 꿈을 가지고 있다는 조사결과가 있었습니다.

10년 후 그들을 비교해본 결과 꿈이 있었던 3%의 사람들이 97%의 부를 가지고 있었으며, 꿈이 없었던 97%의 사람들은 나머지 3%의 돈을 가지고 서로 경쟁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둘째ㄲ은 끈 있는 사람이 성공인생, 성취인생이 될 수 있는데 어떠셨습니까?

인내심이 없는 일은 마무리를 할 수 없습니다. 간절한 소원과 꿈이 있었다면 그것에 인내심만 조금 더한다면 그것은 실제 상황이 되어 결국에 열매는 거두게 될 수 있습니다.

 

셋째ㄲ은 꼴이 갖추어진 사람 즉 기본기가 성공인생, 성취인생이 될 수 있는데 어떠셨습니까?

특별히 스포츠나 기술적인 것을 다루는 사람은 기본적인 자세가 미래를 결정합니다.

그래서 꼴이 갖춰진 마음가짐과 세련된 자세는 자기 자신의 무한한 경쟁력이 될 수 있습니다.

 

넷째ㄲ은 깡이 두둑한 사람 즉 배짱이 성공인생, 성취인생이 될 수 있는데 어떠셨습니까?

어떤 장애물이 있어도 자신이 계획한 일은 불도저처럼 추진하는 사람이 성공합니다.

우매한 고집이 아닌 코뿔소 같은 힘으로 분명한 목적성취를 위한 추진력이 있어야 합니다.

 

다섯째ㄲ은 끼가 있는 즉 재능의 사람이 성공인생, 성취인생이 될 ! 수 있는데 어떠셨습니까?

자신만이 가지고 있는 유일한 재능을 찾고 그것을 개발하는 사람만이 성공할 수 있습니다.

 

여섯째ㄲ는 꾼이 성공인생 성취인생이 될 수 있는데 어떠셨습니까?

지금세상은 전문가 즉 전문가시대입니다. 한 분야를 깊이 파고드는 전문가만이 생존합니다.

 

일곱째ㄲ은 꾀가 있어야 성공인생, 성취인생이 될 수 있는데 어떠셨습니까?

밝은 미래를 볼 수 있는 전략과 안목이 있는 지혜가 있어야 웃날 웃을 수 있습니다.

 

여덟째ㄲ은 끝을 볼 수 있는 자가 성공인생, 성취인생이 될 수 있는데 어떠셨습니까?

명분과 사명이라고 느껴진 일에 사생결단 즉 '올인'할 수 있는 사람이 성공할 수 있습니다.

 

성공하는 사람과 실패하는 사람은 먹는 라면 이름도 다르다고 합니다.

성공하는 사람은 ‘행동라면’을 먹고, 실패하는 사람은‘했더라면’을 먹는다고 합니다.

올 한해 무슨 라면을 많이 드셨습니까? 새해에는 어떤 라면을 드시겠습니까?

 

자유게시판 목록
구분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미래의 100년이 시작되는 해 운영자 2010.01.03 0 2104
다음글 이런 분이 오셨습니다. 운영자 2009.12.19 0 2279

443400 경기 수원시 영통구 태장로35번길 31(망포동224-2 ) TEL : 031-203-7673 지도보기

Copyright © 동원교회. All Rights reserved. MADE BY ONMAM.COM

  • Today65
  • Total217,733
  • rss
  • 모바일웹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