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상홍증인회 무엇이 문제인가?
* 출처 : (안산동산교회자료)
- 미혹하는 자가 많이 세상에 나왔으니 이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육체로 임하심을 부인하는 자라. 이것이 미혹하는 자요 적그리스도니 너희는 너희를 삼가 우리의 일한 것을 잃지 말고 오직 온전한 상을 얻으라. -
안상홍증인회가 본격적으로 알려지게 된 때는 1988년 올림픽이 열리던 때 당시 박태선 전도관 일파들처럼 흰옷을 입고 경기장에 나타나 1985년에 죽은 안상홍씨가 살아나고 세상종말이 온다고 하면서 국제적인 망신을 떨면서부터이다.
그 후 1999년~2000년도에 세상종말이 온다고 하면서 거리마다 추종자들이 나와서 지나가는 사람들을 붙잡고 설문조사를 한다며 접근한 다음, 전도를 하면서부터 많은 피해자들이 나타나기 시작을 하였다.
당시 이들의 말에 속아서 종말론을 맹신하므로 인해 가정을 버리기까지 하는 일이 속출하면서 심각한 사회문제로 비화되기에 이른다.
이런 일들로 인해 1998년 10월에 MBC-TV ‘PD수첩’, 1999년 3월에는 SBS ‘그것이 알고 싶다’, 같은 해 7월에는 KBS 추적60분에서 ‘종말을 기다리는 사람들’을 방영하여 방송사상 이단문제로 인하여는 방송3사가 기획 특집으로 알리는 초유의 일이 발생하게된 것이다.
이런 모든 예언들이 다 빗나갔음에도 불구하고 이들은 회개하기는커녕 이제 또다시 2014년에 세상의 종말이 온다고 하면서도 임박한 종말을 전하기 위해서 그 날을 감한다는 구실로 오늘내일 임박한 종말을 맞이하기 위해서 광신적 생활을 하고 있다.
■ 하나님의 교회의 설립과 분파
교주는 안상홍으로서 전북 장수출신으로 안식일교회의 교인으로 있다가 23명의 신자들과 함게 1964년에 부산에서 ‘하나님의교회예수증인회’를 창립하여 1985년에 식당에서 식사를 하던 중 급절하여 세상을 떠났다.
이 후 이 교회는 안상홍의 둘째 부인이었던 장길자를 성령하나님으로 섬기며 永久(영구) 총회장인 김주철씨를 중심으로 가장 세력이 큰 단체로 있는 ‘하나님의 교회’ 파와, 부산의 ‘새언약유월절’ 파, 그리고 안상홍의 셋째 부인인 엄씨가 대전에서 하는 ‘하나님의 교회’가 있다.
■ 하나님의 교회의 교리와 그 문제점들
1.종말론 외에 주장하는 대표적인 교리들
(구원관)
- 안상홍이는 성경 66권이 증거한 인류의 구원자이며, 예수께서 다윗의 위로 오셔서 3년 반의 시간만을 사역하시고 돌아가셨기 때문에 다윗의 남은 위 36년 반을 채워서 인류구원을 완성시킨 하나님이라고 한다.
- 유월절 및 구약의 절기를 지켜야 만이 구원을 받는다고 한다.
- 안식일은 영원한 규례라 하면서 안식일을 지키지 아니하면 구원을 받지 못한다고 한다. 특히 안상홍이가 하나님인 증거가 이 절기와 안식일을 회복한 것이라는 주장을 하므로 그들의 대표적인 주장인 샘이다.
- 3 시대론을 주장하는데, 구약은 하나님의 이름으로, 신약은 예수님의 이름으로, 성령시대인 이 시대는 보혜사 성령으로 온 안상홍이의 이름으로 구원을 받는다고 한다.-사실은 안상홍이 성부, 성자, 성령 하나님이라고 함-
- 육적 시온은 예루살렘이고, 영적 시온은 동방인 우리나라에 있으며, 이 영적 시온은 절기를 지키는 곳으로 안상홍이가 세웠으며, 이 교회에 온 자들 중에 144,000만이 구원을 받는다고 주장을 한다.
2. 안상홍증인회의 특징들
- 여자는 머리에 수건을 써야 한다.
- 침례만을 고집한다.
- 화요일과 토요일(기독교의 주일 예배에 해당하며, 안식일을 지키기 때문이다)에 집회가 있다.
- 반드시 구약의 3대 절기를 포함하여 지킨다.
- 성탄절은 태양신숭배의 날이라고 하면서 지키지 않고, 대신 안상홍이의 생일인 1월 13일을 ‘광탄절’이라고 하면서 성대한 행사를 한다.
- 십자가는 우상이라고 한다. 그래서 그들은 교회에 십자가 대신 안상홍과 장길자의 사진을 걸어놓았다.
- 교회에서는 신발을 벗어야 한다고 한다.
- 새 노래 라는 찬송가가 있으며, 이 노래 책에는 ‘어머니의 노래’(장길자를 찬송하는 것)와 ‘죽으면 죽으리라(안상홍 이를 위해서)’ 라는 것도 있다.
- 기도 및 주기도문 등도 안상홍 이의 이름으로 한다.
- 그 단체의 목회자들은 3개월 교육으로 총회장의 추천으로 된다.
- 인간의 영혼은 천사라고 한다.
- 안상홍 이가 인 때는 자요, 인치는 자라고 한다.
- 성경은 비유로 되어 있다고 한다.
- 동방이 한국이며, 동방의 독수리가 안상홍이라 한다.
3. 전도 방법
- 매주 토요일이나 시시때때로 2인 1조로 하여 가가호호 방문을 한다. 이 때에 문을 열어주지 아니하면 ‘목이 마르니 물 좀 주십시오’ 한다거나 화장실이 급하다는 등의 핑계를 대며 접근한다.
- 길거리에서는 청년들이 설문조사를 한다면서 ‘멜기세덱’ 설문조사를 요구하여 이에 응하면 편지나 전화를 하면서 전도를 한다.
- 처음 접근 시에는 안상홍 이의 이름을 거론하지 않는다.
- '확실한 증거’라는 책을 가지고 활동한다.
4.그들의 거짓말들
- Y2K때 그들은 지구 종말을 말하면서 각 지 교회들은 미숫가루, 부탄가스, 생수, 초콜렛, 탠트, 배낭 등을 준비하고, 기름 값이 오른다고 자전거를 준비하면서 위에 있는 지도자들은 2000년 9월 준공목표로 성남시에 건물을 지었는가 하면, 그들의 총회회관인 봉천11동에 건물을 짓고 있었다.
당시 본 상담소에서는 이 문제를 거론하자, 어느 안상홍증인회 신자는 말하기를 조용기 목사가 자기들을 골탕먹이기 위해서 안상홍증인회가 짓는다는 거짓말을 하고 있다는 거짓말을 한 적도 있었다.
- 과거 안식일교회나, 여호와의 증인들처럼 계속되는 거짓 종말론을 주장하면서도 항상 변명만 늘어놓는다. 이에 대하여 전주지역의 한 사람은 언제 우리가 종말론을 주장하였는가 라고 하면서 그 증거를 대라고 한 사람도 있었다.
- 1999년도에 세상종말이 온다고 하면서 전도하는 그들에게 수많은 사람들이 ‘만일 종말이 오지 않으면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필자의 말에 ‘그렇다면 그 교회를 빠져나오겠다’는 약속을 하였으나 한 사람도 그 약속을 지킨 사람이 없었다.
5. 교인들에게는 돈은 일만 악의 뿌리라고 하면서, 지도자들은 그들에게 헌금을 거두어서 호의호식하고 있다.
현재 추정치로 그들은 약 천억 이상의 부동산을 소유하고 있는데, 일 예로 성남의 교육시설, 봉천동의 총회회관, 요즘 문제가 되고 있는 충북 옥천의 조폐창 부지, 전의면에 있는 수련원 등이 있다.
6. 도덕, 윤리적인 문제, 사회문제
- 수많은 가정들이 파괴되고 있다.
- 이혼을 강요하는가 하면, 남편을 고소하여 이중의 고통을 주고 있다.
- 근래에 외화를 밀 반출한 혐의로 고소를 당한 상태이다.
- 월간 교회와 이단에 여러 명이 침입해 들어와서 폭력을 행사하여 조사가 진행 중에 있다.
- 충북 옥천에 있는 조폐창을 사들이면서 여러 가지 의혹들이 제기되면서 그 지역주민들의 심한 저항을 받고 있는 중이다. 추정할 수 있는 것으로는 아마 그곳에 그들의 집단 신앙촌을 건설하지 않겠느냐는 것이 지배적인 견해이다.
- 심지어는 말리는 부모의 뺨을 때리는 일도 있다고 한다.
7. 기독교인들의 자세
그들이 노리는 대상은 철저히 기성교인들이다. 왜냐하면 그 특성 상 불신자들은 그들의 교리를 이해할 수 없기 때문이다.
이들에게 포섭된 사람들을 보면 대부분 남편에게 불만을 품고 있으며 현실에 만족을 느끼지 못하는 사람들이다.
또 어떤 사람들은 그 곳에서 교육을 받아보면서 문제가 있으면 나오겠다고 한다. 그러나 이는 사단의 노림 수가 무엇인지 모르는 무지의 소치이며, 자신을 過大評價(과대평가)하는 교만이며, 어리석은 생각일 뿐이다.
성경에 이른바와 같이 (이단 자)에게는 “그를 집에 들이지도 말고 인사도 말라. 그에게 인사하는 자는 그 악한 일에 참예하는 자임이라”-요2서:10~11-
■ 결 어
현재 몇몇 이탈신도들이 전국을 누비면서 죽으면 죽으리라는 각오로 그들의 온갖 비리를 들추어내면서 孤軍奮鬪(고군분투)하고 있으나 한국교계에서는 아무런 힘이 되어주지를 못하고 있는 실정이며, 국가의 지도자들이나 검.경 에서는 종교의 자유라는 원칙만 고수할 뿐 방관하고 있는 실정이다.
그들은 불과 수만에 불과한데 천 이백 만이라는 기독교인들은 속수무책으로 당하고 있으니 하늘에 계신 하나님은 무어라 하실 지 암담한 일이다.
글쓴이 : 김재선 목사
댓글0개